2018년 11월 25일 일요일

[본스펙]무선 충전 차량용 거치대 리뷰.

기아레드멤버스 카&라이프몰에서 진행하는 '본스펙 무선 충전 차량용 거치대' 이벤트에 응모해 당첨되었습니다.

당첨자 발표 후 2018년 11월 20일에 회사로 택배가 도착했네요.^^

우선 개봉사진을 올려봅니다.


택배박스에는 이렇게 거치대 제품이 들어있는 박스와, 별도로 유리창에 고정할 수 있는 거치대가 하나 더 들어있습니다.



제품 박스 안에는 이렇게 거치대 본체와 송풍구 고정브라켓, USB C타입 케이블, 케이블 고정용 고리, 설명서가 들어있네요.

거치대 본체 뒷면엔 저렇게 송풍구 거치용 또는 유리고정용 브라켓과 연결할 수 있게 볼모양의 나사고정부가 있습니다. 나사를 조이는 정도에 따라 거치대의 움직이는 정도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원공급용 USB 케이블은 자동차의 USB포트에 연결합니다.


송풍구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겉보기에는 일반 거치대와 큰 차이가 없지만,
자세히 보시면 본체 중앙 아래에 적외선 센서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치대 작동 동영상입니다. 우선 손으로 적외선 센서의 인식을 체크해봤습니다.



실제로 폰을 올리는 동영상도 같이 올려봅니다.폰을 거치할때나 거치를 해제할 때 작동은 잘 되네요.


며칠간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올려봅니다.

*장점*
1. 자동으로 거치대 고정부분이 열리고 닫혀 확실히 편합니다.

2.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작동하고 충전도 되네요. 이건 아마 연결한 USB포트가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작동하는지에 따른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3. 폰 기종에 따라 무선충전도 고속충전이 되네요. 저는 고속충전이 지원되는 LG V30+인데, 충전도 빨리 잘 되네요. 제 차에는 무선충전 옵션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데요, 이게 고속충전을 지원하지는 않고, 또 위 사진의 USB연결포트 아래에 있다보니 충전 중에 폰을 사용하려면 항상 충전을 중단하고 폰을 손에 들고 사용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는데, 무선 충전거치대는 폰을 사용해야 할 때 충전을 계속 하며 사용할 수 있어 편하네요.-참고로 저는 운전중에는 폰을 만지지 않습니다. 신호를 받은 상태에서만 사용합니다. 운전중에는 휴대폰 사용하지마세요.ㅋ-

*단점*
1. 폰을 올려두는 아랫부분이 조금 좁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안정적으로 올려두려면 조금 신경을 써서 올려야하고, 급하게 빨리 올리려고 하면 가끔 제대로 올려지지 않아 비뚤게 거치되거나 해서 충전이 되지 않기도 하고, 폰이 고정되기 전에 아래로 폰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폰이 더 잘 올려져 있을 수 있도록 아랫부분을 좀 더 튀어나오게 하고 경사를 두어 대충 올려두어도 자동으로 거치대에 밀착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2. 장점이기도 한 시동 꺼진 상태에서의 작동은 아마 USB포트가 시동이 꺼져도 전원을 공급하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혹 차를 자주 타지 않고 며칠동안 두는 분이라면 대기전류가 배터리 방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전력 소모량이 많지 않더라도, 블랙박스로 인해 방전되는 경우가 많은데 거기에 조금 더 소모되는 전력이 많아질테니 방전문제가 있을 수 있을듯 합니다.
해결방법은 시동이 꺼지면 전원공급이 안되는 포트에 연결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이 경우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는 폰거치와 해제가 불편해질 수 있겠네요.

3. 거치를 해제할 때 왼쪽 아랫부분을 터치하면 되는데요, 처음에 이 위치를 찾는데 한참 걸렸습니다. 이틀 정도는 정확한 위치가 어딘지 확실히 맞추기 어렵더군요. 또 차량에 따라 위치가 다르겠지만, 제 차의 경우 송풍구 장착위치가 핸들과 가깝다보니 왼쪽아래 틈으로 손가락 넣기에 조금 좁은 느낌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폰 중앙 아랫쪽이나 다른 쪽에 터치스위치를 위치해두는 것도 좋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이상 며칠간 사용한 소감이었습니다. 사용기를 마무리하며 전반적인 상품평을 한다면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무엇보다 고속무선충전이 지원되는게 가장 마음에 듭니다.

무선충전이 되는 스마트폰 거치대를 원하시는 분에게 본스펙 무선 충전 차량용 거치대를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